top of page

유준상의 신곡 아이마미따(Ay Mamita)로 보는 쿼터뮤직 노출 프로모션

최수안

2023년 6월 7일

꾸준하고 다양하게 음악적 행보를 선보였던 배우이자 아티스트인 유준상과 보이그룹 엘라스트의 로민, 원준이 만났다. 지난 5월 10일 정오에 발매된 '아이마미따(Ay Mamita)'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쉽사리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노래한 곡이다. 서로 다른 세 사람은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만나 소통하며 하나의 지향점을 만들었다. Ay Mamita라는 제목은 스페인어로, 'Ay'는 감탄사이며, 사랑하는 그녀를 부르는 애칭 'Mamita' 라는 단어를 합쳐 탄생한 말이다.





기약 없는 기다림 속 그녀와 다시 만나기를 바라며 준비한 고백이 담긴 슬픈 가사는 싱그러운 멜로디와 주 베이스인 기타 선율이 만나 대비를 이룬다. 이렇듯 서글픈 내용의 가사이지만 동시에 순수한 목소리와 풋풋한 그들 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으며, 열린 결말로 마무리되면서 이후의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특히 이번 곡은 유준상이 직접 작사, 작곡에 나서 의미를 더한다. 한국어 가사 외에도 영어 버전의 음원까지 수록해 풍성하게 채워진 이번 앨범에서 그는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처럼 감미로운 목소리로 귀를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아이마미따(Ay Mamita)' 뮤직비디오에서는 로맨틱한 무드와 청량함이 느껴지는 미소로 설렘을 돋운다. 여기에 거제도를 배경으로 한 광활한 자연 속 유준상의 여유로운 모습은 보기만 해도 산뜻함이 전해지며 지친 일상 속 답답한 마음을 해소시켜준다.





음원유통사 쿼터뮤직에서 발매 진행한 유준상, 로민, 원준의 아이마미따(Ay Mamita)는 아래와 같이 음원사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멜론 메인 최신면에 노출되었다.



지니에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비하인드 매거진을 발행해 웹의 메인배너와 앱 띠배너에 게시했다.




플로에서는 메인 영역인 '테마리스트'라는 구좌를 활용해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될 수 있도록 했다.




음원사이트 뿐만 아니라 쿼터뮤직이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구좌에 뮤직비디오를 2주 간 송출해 대중들과의 접점을 넓혔다.뮤직비디오가 있는 곡의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구좌가 아무래도 많아지지만, 뮤직비디오가 없는 음원이라도 괜찮다. 음원유통사 쿼터뮤직에서는 주마다 좋은 음악을 선별해 리릭비디오를 제작해주는 프로모션도 지원하고 있으니까. 



유준상, 그리고 엘라스트의 로민과 원준, 이 로맨틱한 세 사람의 감성을 각자의 플레이리스트에서 즐겨보자,



아티스트 | 유준상, 로민, 원준

에디터 | 최수안

유통 | 쿼터뮤직




발매된 음악을 알리는데에 쿼터뮤직은 이렇게 진심이에요.

bottom of page